[영상] "아이들은 어쩌나" 참변 직전까지 자녀들 걱정

다급한 목소리 담긴 블랙박스 영상…제동 장치 결함 가능성

2일 부산 남구 감만동에서 일가족 4명이 숨진 교통사고의 원인은 차량의 결함 때문일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번 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부산 남부경찰서는 사고 차량 내 블랙박스를 수거해 사고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차량 블랙박스에는 운전자인 한 모(63) 씨와 아내, 딸이 사고 직전 비명과 같은 다급한 목소리가 담겨있다.

블랙박스 음성 확인 결과 사고 지점에서 300여m 떨어진 곳에서부터 한 씨 가족은 차량의 결함과 각각 2개월과 3살배기 아이들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2일 오후 부산에서 일가족이 타고 있던 SUV차량이 트레일러를 추돌해 4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다쳤다. (사진=부산소방안전본부 제공)
"차가 왜 이라노(왜 이러나)"라는 한 씨의 말과 동시에 차량이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달려나가자 "아이들은 어쩌노(어찌하나)"라는 어른들의 다급한 목소리가 차량 내에서 오고간다.

이어 교차로에서 신호를 지키지 못한 한 씨의 차량은 좌회전을 하던 중 직진하던 트레일러 차량을 피하려다가 3차로에 정차해 있던 다른 트레일러를 추돌했다.

이 사고로 한 씨의 60대 아내와 30대 딸, 각각 2개월과 3살배기 손주 등 4명이 숨지고 한 씨가 크게 다쳤다.

이에 따라 경찰은 차량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브레이크 결함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또, 운전자 한 씨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