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1000만명, 중국에서는 9000만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현재 신라인터넷면세점이 면세업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는 '스니프', '코즈모유닛', '덴티스츠어포인먼트', '러프웨어' 등 4종이다.
지난 4월 말 애견의류 브랜드 ‘스니프' 입점을 시작으로 장난감, 밥그릇, 가방, 우비 등 상품 구성과 판매 유형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지난 5월 말 '덴티스츠어포인먼트', '러프웨어'는 매출이 전월대비 각각 120%, 130% 이상 늘었다.
신라면세점은 프리미엄 애견용품 브랜드인 '루이독'도 이달 중 입점시킬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국내외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에 따른 새롭고 신선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면세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