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내륙성 기후의 고원 지대로 북해도에서도 가장 서늘한 지역에 속하고, 특히 겨울철에는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무엇보다 훼손되지 않은 청정 자연 환경 속에서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작은 마을임에도 불구하고 관광 산업이 발달되어 있다.
삿포로 주변에도 골프장이 많이 있지만 니세코는 특유의 깨끗한 자연 환경과 후지산과 꼭 닮은 모습으로 유명한 요테이 산을 감상하며 골프를 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니세코의 골프장들은 주로 고급스러운 리조트 형 숙소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호텔들은 온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골프와 휴식을 함께 즐기기에도 이상적이다.
골프 코스들도 다양한데, 세계적인 골프 선수인 아놀드 파머에 의해 디자인 된 니세코 골프에서는 어렵고 전략적인 코스의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빌리지 코스는 상대적으로 레이아웃이 평평하여 부담스럽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빌리지 코스의 경우, 니세코 힐튼 빌리지 호텔에서 카트 인-아웃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하다.
니세코 힐튼 빌리지는 니세코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마운틴 리조트로 웅대한 요테이 산을 바라보며 골프 라운딩을 비롯해 승마, 래프팅, 하이킹 등을 고루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니세코 골프 코스까지는 힐튼 빌리지에서 오전 7시40분에 송영차량을 운행중이며, 캐디가 없는 셀프 플레이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