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공용차 무료렌트-행복카세어 확대

◇ 경기도, 공용차 무료렌트-행복카세어 확대

주말이나 공휴일에 운행하지 않는 경기도청 공용차량을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빌려주는 '행복카셰어' 이용 가능 대상이 확대됩니다.

경기도는 이를 위해 지난 5월부터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복지 증진 차원에서 시행한 행복카셰어를 한부모·다자녀·다문화·북한이탈주민 가족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했습니다.

경기도는 이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주는 문화·관광시설 무료 이용 혜택도 경기도내 31개 시·군 유명 관광지로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 경기도립발안도서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경기도립발안도서관이 6~7세 어린이들과 초등학생을 위해 다음 달 8일부터 20일까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발안도서관은 초등학교 1~3학년이 참여해 건축을 주제로 수학, 과학을 응용한 여러 형태의 만들기를 하는 '상상놀이터 건축교실'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또 초등학교 3~6학년 대상으로 '영화와 함께 책 속으로 풍덩'과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각이 꿈틀꿈틀 신나는 책 놀이'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 '온라인 상시채용관' 운영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온라인상시채용관을 다음 달까지 시범운영합니다.

온라인상시채용관은 기업을 대신해 채용공고부터 서류접수,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화상 면접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용인 기흥역사에 ‘무인 스마트 도서관’ 운영

용인 분당선 기흥역사에 365일 연중무휴로 자유롭게 책을 빌려볼 수 있는 무인 스마트 도서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자판기 형태의 본체와 서고로 구성된 스마트 도서관은 무선인식시스템인 RFID, 전자인식태그 기술을 적용해 대출과 반납을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 시정 홍보 동영상, 시정소식 안내, 도서관 문화행사, 지역 생활정보 등 정보 알림 기능도 갖췄습니다.

용인시 도서대출 회원증을 소지한 시민은 누구나 1인당 2권씩 7일간 대출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 DMZ미술대회 참가자 모집

경기도가 다음 달 15일 연천 호로고루성 일원에서 열리는 2016 DMZ미술대회 참가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합니다.

미술대회는 남북분단의 상징인 DMZ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4학년 이상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3개 부문으로 나눠 부문별 100씩 300명을 대상으로 열립니다.

참가신청은 경기도 DMZ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대상 1명에게는 통일부장관상을, 20명에게는 경기도지사상, 연천군수상, 경기관광공사 사장상 등을 수여합니다.

◇ 의정부, 자동차 공회전 8월 집중단속

의정부시가 다음달 1일부터 말일까지 자동차 공회전을 집중 단속합니다.

단속은 자동차에 운전자가 없을 경우 공회전을 확인한 순간부터이며 운전자가 있을 경우 1차 경고한 뒤 5분 이상 공회전하면 5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입니다.

의정부시는 미세먼지 주요 발생 원인으로 꼽히는 공회전을 단속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이고 대기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