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4시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여자친구 첫 번째 정규앨범 'LOL'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여자친구는 이날 상반기 최고 히트곡으로 꼽힌 '시간을 달려서'를 시작으로 신곡 '머메이드', '바람에 날려', '너 그리고 나' 무대를 선보인 뒤 컴백 소감과 활동 계획을 밝혔다.
◇ "'학교 3부작' 마무리…성숙해졌어요"
소원은 "학교를 완전히 졸업한 건 아니다. 종업을 하고 잠시 쉬어가기로 한 것"이라고 웃으며, "'LOL'은 여자친구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조금 더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엄지는 "정규 앨범이라 이전보다 수록곡이 2~3배 늘었다. 짧은 시간 안에 모든 노래의 감정을 이해하면서 녹음하는 게 버거웠지만, 뿌듯하고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는 신나는 록 사운드와 기타, 화려한 스트링이 어우러진 청량한 느낌의 곡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들의 마음을 서정적인 노랫말로 표현했다.
이 곡은 멜론을 비롯한 국내 주요 7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유주는 "어제 퇴근 직전, 그리고 오늘 차 안에서 차트를 확인했다. (순위가)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며 기뻐했다.
소원은 "뮤직비디오를 찍은 이후에도 안무 동선이 바뀌어서 '멘붕'이었는데, 다 같이 열심히 한 덕분에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 "아직 올라가는 단계…초심 잃지 않을래"
소원은 "우리가 (걸그룹) 계보를 바꿔가고 있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아직 올라가는 단계"라며, "좋은 노래와 안무, 스태프, 멤버들의 노력이 더해진 덕분"이라고 말했다.
엄지는 "항상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 풋풋한 마음가짐으로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LOL' 트랙리스트>
1. INTRO
2. 물들어요(Fall in Love)
3. 너 그리고 나(NAVILLERA)
4. LOL
5. 한 뼘(Distance)
6. 물꽃놀이(Water Flower)
7. Mermaid
8. 나의 일기장(Sunshine)
9. 나침반(Compas)
10. 찰칵(Click)
11. 바람에 날려(Gone with the wind)
12. 너 그리고 나(NAVILLERA) (In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