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기독교의 발흥 외

[앵커]

출시 한 달도 안돼 한 온라인 서점 사이트 종교 부문 주간 7위에 오른 책이 있는데요.

종교사회학자가 분석한 초대 기독교 성장에 관한 책, 기독교의 발흥을 소개합니다.

새로나온 책, 이사라 기잡니다.

[기자]

◇ 기독교의 발흥 / 로드니 스타크 지음 손현선 옮김 / 좋은씨앗 펴냄

'로마 제국 변방에서 시작한 미약한 예수 운동이 어떻게 단 몇 세기 만에 서구 세계를 지배하는 종교 세력으로 자리 잡았는가'

'사회과학자의 시선으로 탐색한 초기 기독교 성장 요인'이란 부제를 가진 이 책은 비교종교학자가 현대의 사회학적 이론 등을 동원해 초기 기독교가 어떻게 급성장했는지 그 이유를 분석합니다.

저자는 여성과 아동 등 약자를 보호하는 기독교의 본질이 성장 요인 중 하나라고 해석합니다.

종교사회학계의 거장으로 꼽히는 저자의 분석은 현대 사회가 직면한 기독교 생존과 교회의 정체성 혼란에 대안을 제시합니다.


◇ 터프 토픽스 / 샘 스톰스 지음 장혜영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성경은 무오한 책일까. 천사와 사탄, 귀신은 어떤 존재인가. 모든 그리스도인은 방언을 해야 할까.

책은 기독교 신자들이 궁금해하는 난제 25가지를 선정해 대답을 제시합니다.

개혁주의 전통에 서 있는 저자는 난제들을 성경적이고 신학적으로 설명하며 합리적 결론을 도출합니다.

◇ 인생 / 오스 기니스 지음 박지음 옮김 / 복있는사람 펴냄

세계적인 기독교 변증가 오스 기니스의 역작, '인생'이 재출간됐습니다.

삶의 의미에 대한 저자의 깊은 사색은 인생에 대한 성찰의 메시지를 던집니다.

◇ 길 위의 십자가 / 최병성 지음 / 이상북스 펴냄

보도블록 틈새와 돌계단, 숲의 나무와 꽃에서 만난 수많은 십자가.

저자는 길 위에서 만난 십자가를 사진으로 담고 깊은 묵상 메시지를 더해 일상에 지친 기독인에게 기쁨과 소망을 전합니다.

CBS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최현 영상편집 이승길]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