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상에 유통중인 방수팩 33개 제품을 수거해 방수성능을 시험한 결과 3개 제품에서 물이 새는 사실이 확인돼 해당업체들에 시정조치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방수팩은 물놀이할 때 스마트폰 등을 넣어 보관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물이 새는 3개 제품 중 어메이징샵의 스마트방수팩은 수심 1m에서, 해솔아이티의 스마트폰방수팩 A형과 ㈜엔케이씨앤에스의 미라벨 MB-PN은 제품에 표시된 사용 가능 수심인 10m에서 누수 현상이 발생했다.
업체들은 소비자원 권고대로 판매를 중단하고 환급 조치하기로 했다.
최근 3년(2013∼2015년)동안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방수팩 관련 소비자 상담사례는 전체 546건 중 누수로 인한 2차 피해가 94.9%를 차지했다.
또 누수 외에도 구체적인 사용방법을 표시하지 않은 제품이 23개(69.7%), 피해 발생시 연락처나 주소 등을 표기하지 않은 제품이 25개(75.8%)로 침수 피해 예방이나 피해가 발생했을 때 필요한 정보 제공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불 관련 문의는 어메이징샵(☎ 070-8816-1127), 해솔아이티(☎ 02-3272-8773), ㈜엔케이씨앤에스(☎ 02-714-199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