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껫(푸켓)까지는 인천~푸껫 직항으로 약 6시간이 소요된다. 다른 태교여행지보다는 조금 긴 비행시간이 소요되지만 푸껫은 예비부모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관광지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테마여행을 선보이는 세일여행사(www.itms.co.kr)와 함께 아름다운 푸껫의 여행정보를 소개한다. 이제 푸껫으로 태교하러 가자.
1981년에는 해양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팡아만 섬은 네셔날 지오그래픽 채널에서 전 세계 꼭 가봐야 할 100곳에 랭크될 정도로 아름다운 경관을 갖고 있다. 석회암과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맹그로브 숲이 감탄을 부른다.
팡아만은 100여 개의 섬이 흩뿌려져 있는 곳이다. 크루즈를 타고 선상 뷔페를 즐기며 팡아만의 절경을 즐겨보자.
팡아만의 많은 섬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거대한 바위는 '못섬'이라는 뜻인 카오 핑칸 섬이다. 이 곳은 영화 007 시리즈 촬영 이후 일명 '제임스본드 섬'이라고 부른다. 수많은 석회암 바위들이 다양한 형상으로 환상적인 바다풍경을 연출한다.
푸껫에 있는 29개의 불교사원 중에서 가장 크고 화려하다. 태국의 전통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현지인들이 가장 아끼는 사원이다.
왓찰롱 사원은 루앙 포 참, 루앙 포 차웅 등의 존경받는 승려들을 모시는 사원이다. 이들은 1876년 주석광산 광부 반란 때 상처 입은 광부들을 의학적 지식으로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 카오랑힐
카오랑힐은 푸껫에서 높은 곳에 위치해 전망이 좋은 곳은 '뷰 포인트' 중 하나다. 푸껫 시내가 한 눈에 들어와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밤이 되면 야경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정실론은 푸껫의 랜드마크인 복합 쇼핑몰 단지로 푸껫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지하에는 다양한 음식들이 가득한 푸드코트와 버거킹, 하겐다즈, 스타벅스 등이 있다. 또, 필요한 옷과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샵과 마사지샵 등도 있어 쇼핑하기 좋다.
◇ 피피섬
피피섬은 '더 비치'라는 영화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이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순백의 고운 해변, 열대 식물이 무성한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다. 피피섬에선 드라마 '풀하우스' 촬영지인 코까이 섬을 비롯해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한 마야 베이, 펠레코브, 몽키비치, 로사마 베이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파통 시내는 푸껫을 대표하는 해변이자 가장 번화한 곳이다. 이국적이고 활기찬 휴양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레스토랑, 쇼핑샵, 야시장 등이 즐비해있다. 태국의 화려한 밤 문화를 엿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푸껫에서는 다양한 마사지를 받아볼 수 있다. 페이셜 스크럽, 아로마 오일 마사지, 타이마사지, 발마사지 등 나에게 맞는 마사지를 선택할 수 있다. 여행의 피로를 스파 아로마 마사지를 통해 풀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