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금호타이어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즉 독일 레드닷, 독일 IF, 미국 IDEA를 모두 석권하게 됐다.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능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금호타이어가 수상한 2개 제품은 혁신적 기술력을 담은 미래형 컨셉타이어인 '스매셔(Smasher)'와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자가봉합 타이어 '실란트 타이어(Sealant Tire)'이다.
컨셉타이어 '스매셔'는 쌍용차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2015 IAA 모터쇼에서 티볼리차량에 장착되어 화제를 모았던 제품이다.
이는 주행이 불가능한 환경에서의 주행도 가능하게 하는 제품으로 흡착판, 글라인더 형태의 타이어 접지면(Tread) 디자인이 특징이다. 흡착판 블록은 경사면을 진공상태로 흡착하여 오를 수 있도록 해 어떠한 경사면도 주행할 수 있도록 하며, 글라인더 블록은 거친 노면에서 트레드 블록 내부에 삽입된 고강성 글라인더 구조가 타이어를 손상시킬 수 있는 도로 위의 요철을 분쇄해 험한 도로 환경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 했다.
'실란트 타이어'는 이물질이 타이어 바닥면인 트레드를 관통했을 때 타이어 자체적으로 손상 부위를 봉합해 공기 누출 없이 정상적으로 주행이 가능한 자가봉합(self-sealing) 타이어로, 작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한국 굿 디자인(Good Design, GD) 수상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4관왕을 달성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