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여 건의 공모 작품과 약 127만 건의 '한국다움' 에 대한 낱말(키워드, 해외 2만 4,600여 건 포함)을 수집해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의 핵심가치로 창의(Creativity), 열정(Passion), 화합(Harmony)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국내외 전문가의 의견 수렴과 전문적인 작업을 거쳐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가 도출되었다.
'Creative Korea'는 한국인의 유전자(DNA)에 내재된 ‘창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계 속에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문체부는 국가브랜드 슬로건 개발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소재로 활용한 홍보영상을 제작하였다. 홍보영상은 '대조적 매력(Exciting Contrast)'을 주제로 전통과 현대가 충돌하며 만들어내는 에너지와 힘, 대조적인 매력을 부각시켜 'Creative Korea'의 이미지를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