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글로벌 유통 바이어들, 한국에서 '큰 장' 열어

무협, 美 글로벌 유통 바이어 초청 세미나…수출 상담회 개최

미국의 대형 유통 바이어들이 내한, 한국의 우수 상품을 구매하는 큰 장이 열렸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융합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 코스트코, 아마존, 스프린트, 스테이플스 등 미국의 대형 유통 바이어를 초청해 구매 전략을 소개하는 세미나, 1:1 수출 상담회, 네트워킹 리셉션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국 제품의 미국 진출을 모색했다.

이번에 한국을 찾은 바이어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 업체 아마존, 한국에서도 큰 매출을 올리는 대형 할인 매장 코스트코, 100년에 가까운 유통 역사를 자랑하는 전자제품 유통 전문 기업 디엔에이치(D&H), 북미 최대의 IT 온라인 소매업체 뉴에그, 미국 주요 이동 통신사 중 하나로 IT 기기 전문 유통 체인인 스프린트, 전 세계 약 2000개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사무용품 기업 스테이플스 등이다.


행사 첫 날인 14일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200명 이상이 참석해 미국 유통 바이어들이 자세히 소개한 미국 유통시장의 특징과 기업별 소싱 전략, 유의 사항 등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15일과 16일 양일간 코엑스 3층 별도로 마련된 1:1 수출상담회에는, 사전 상담스케줄에 따라 바이어와 상담희망 업체들의 밀도 있는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담회에는 국내 600여 개 이상의 기업들이 신청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에 방한한 바이어들의 최대 관심품목은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IT 및 IT 관련제품을 비롯해 미국의 한류 붐을 타고 미국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화장품, 식품 등이다.

무역협회는 이번 수출상담회의 성사율을 높이기 위해 바이어에게 소싱을 희망하는 품목과 관련 상품정보 등을 사전에 제공하는 등 충분한 검증과정을 거쳤다.

또한 시간적 제약 등으로 상담 기회를 갖지 못한 한국기업들을 위해 16일 별도의 리셉션을 개최,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수출 구매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정수 무역협회 국제사업본부장은 "최근 전반적인 세계 경기 침체 속에서도 미국은 선진국 중 거의 유일하게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유망시장"이며 "이번 행사가 미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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