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티볼리 브랜드의 창사 이래 최단기간 10만대 생산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평택공장 티볼리 생산라인에서 열린 행사에는 쌍용자동차 송승기 생산본부장 등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10만대 생산을 축하하고 품질 향상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티볼리는 지난 해 1월 출시 이후 소형 SUV 시장 판매 1위에 올랐으며, 이후 지난 3월 티볼리 에어 출시로 두 모델이 동반 상승하는 실적을 냈다.
지난 해 4만 5천여 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한 티볼리의 영향으로 소형SUV 시장은 전년 대비 거의 3배 수준으로 성장했고, 올해 5월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티볼리 브랜드는 기존 최단생산 기록을 10개월 정도 단축하며 쌍용차 모델 중 최단기간인 17개월 만에 10만대 생산 기록을 달성했다
현재 티볼리 브랜드는 티볼리 에어의 출시에 힘입어 지난 5월 7545대의 글로벌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올해 글로벌 누계 판매에서 55.9%의 성장을 기록했다.
쌍용차 생산본부장 송승기 상무는 "티볼리 브랜드의 성공은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전달하기 위한 생산본부 임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생산효율성 제고 및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