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개별 여행시장, 25~33세의 여성 고객이 주도

투어퍼즐, 유럽 개별 여행상품 이용 실태 발표

투어퍼즐이 이용자들의 상품 이용 실태 발표했다. (사진=투어퍼즐 제공)
개별여행 전문여행사 투어퍼즐(www.tourpuzzle.co.kr)이 그 동안 투어퍼즐을 이용했던 고객들의 상품 이용 실태를 발표했다.


투어퍼즐은 지난해 6월부터 개별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현지에서의 가이드 투어를 비롯한 관광지 입장권 및 교통권 등 단품 판매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단품 판매 서비스의 주 고객은 개별 자유 여행객들로 모든 일정이 짜여진 기존의 패키지 상품과는 달리, 여행객들이 직접 계획한 일정에 따라 구매가 진행된다.

투어퍼즐에 따르면 이용고객의 평균 연령은 31.7세 였으며, 여성이 68.98%로 31.02%를 차지한 남성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주요 구매자의 연령대도 25~33세의 고객이 전체 구매자의 50.4%를 차지했다.

평균 서비스 구매 시기는 입장권 및 교통권의 경우 이용일 기준 1~8일 전, 가이드 투어 상품의 경우 1~12일 전인 것으로 분석됐다. 단 여행 단품상품의 구매 시기는 이용 하루 전까지도 구매가 진행, 리드타임이 상당히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어퍼즐 관계자는 "단품 판매 서비스를 제공한 지 이제 1년여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패키지 여행사의 서비스에 의존하지 않고 유럽여행을 떠나는 수요가 예상보다 훨씬 늘었다"며 "지금까지 서유럽 주요 국가 및 도시에만 국한됐던 이번 서비스를 향후 더욱 다양하게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년간 유럽 개별 여행객들이 투어퍼즐을 통해 가장 많이 구매한 Best 9 상품으로는 독일 '베를린카드', 로마 '바티칸투어', 오스트리아 '찰스부르크카드 24시간', 두바이 '시내투어', 바르셀로나 '바로셀로나 2Day 익스프레스 카드', 체코 '체스키롬로프 투어', 파리 '뮤지엄패스', 런던 '런던아이 Standard Ticket' 등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