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양의 숨은 보석, 모리셔스의 풀 빌라가 최근 허니문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푸껫이나 발리 등 동남아 지역의 풀 빌라 객실 타입에 익숙한 여행객들이 모리셔스의 풀 빌라도 이와 비슷한 형태로 운영 될 것이라고 믿었다가는 낭패를 당할 수 있다.
최근 모리셔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일부 여행사에서 3성급 정도의 분양형 풀 빌라를 5성급으로 둔갑시켜 판매하고 있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분양형 풀 빌라의 경우 비치 접근성이 없는 내륙에 위치해 도보로 최소 30~40분이 소요됨에도 불구, 마치 도보로 비치까지 이동이 가능한 것처럼 포장했다.
또한 애초부터 음식을 직접 조리해 먹는 셀프 케이터링에 적합한 빌라 형태로 지어져, 레스토랑이나 스파 등의 시설이 5성급 리조트에 비해 턱없이 떨어진다. 무료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의 수준 역시 미약하다.
그러나 일부 몰상식한 여행사의 경우 상품 판매 시 객실과 풀 사진만으로 고객을 유혹해 5성급 리조트 가격으로 폭리를 취함에 따라 소비자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모리셔스 관광청은 여행객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리셔스 리조트들에 대한 공식적인 등급을 매겨 리조트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모리셔스 관광청의 리조트 등급에 대한 정보는 웹사이트(ta.gov-mu.org)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취재협조= 드림아일랜드(www.dreamislan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