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년 전통의 한국국제관광전은 전 세계 60여 개국 500개 기관·업체들이 참가해 각 국가의 관광, 여행, 문화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알리는 국내 최대 규모 종합관광박람회이다.
국내·외 관광 유관 기관, 대사관, 여행사 및 항공사, 면세점의 참여를 통해 각국의 문화와 전통민속 공연을 경험할 수 있으며 푸짐한 경품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필리핀관광청은 필리핀 홍보부스에서 설문조사 참여 후 꽝 없는 경품 받아가기 이벤트를 진행해 경품으로 건망고, USB와 액자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마지막 날에는 합리적 프리미엄 필리핀 항공에서 제공하는 인천-마닐라 왕복 항공권 2매와 부담 없이 가볍게 떠나는 세부 퍼시픽 항공에서 제공되는 인천-마닐라 또는 세부-인천 왕복 항공권 2매를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필리핀 홍보부스에서는 또한 지역별 관광 책자 및 ESL 브로셔를 배포하며, 필리핀여행 관련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필리핀관광청은 또한 신다우 필리핀 전통 민속 공연단을 초청해 필리핀 문화 및 예술을 관람객들에게 소개 할 예정이다. 필리핀 민나다오어로 '빛'을 의미하는 신다우 공연단은 화려한 전통 의상을 입고 부채와 우산을 이용해 필리핀 전통 노래와 춤을 선보인다.
신다우 공연단은 2002년부터 방송 출연, 콘서트, 해외 공연 등을 포함한 폭 넓은 활동을 해왔으며 2015년 필리핀 APEC 축하공연을 한 경험을 자랑한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이번 한국국제관광전을 통해 필리핀 관광과 더불어 필리핀의 문화 및 예술을 알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2016년은 '필리핀 재방문의 해'인 만큼 풍부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필리핀을 재방문 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