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건보공단-원주시, 평생건강·시민행복 위한 업무협약

'건강 천사'들…지역 주민 찾아가 '의료 손길'

건보공단은 지난 31일 원주시, 원주 세브란스 기독 병원과 평생 건강·시민 행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원창묵 원주시장과 진종오 건보공단 서울 강원 지역 본부장 윤여승 원주 세브란스 기독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업무 협약식은 각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의 필요성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전개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 ▲ICT 기반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 시범 사업 추진 ▲건강 보험 빅테이터를 활용한 질병 예측 모형 등 연구 지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 개발 보급 의료 봉사 전개 등에 대한 사항이다.


(사진=건보공단 제공)
건보공단 본사가 원주로 이전을 마침에 따라 주요 기관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각종 의료·건강·문화·복지 정책을 협력 추진함으로써 건강 도시 원주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한편 같은 시각 원주 명륜동 종합 사회 복지관에서는 건보공단과 원주성지병원, 문산제일안과의원이 함께 사랑 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내과, 정형외과, 치과, 안과 4개의 진료 과목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날 의료 봉사 활동은 노인 소외 계층의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건보공단 양신성 원주횡성지사장은 "이런 의미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저소득 소외 계층의 사람들을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