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후반기 회장 선출

이재정경기도교육감이 27일 강원도 속초에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서 후반기 회장에 선출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전국시도교육감 협의회 후반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27일 오후부터 강원도 속초에서 열린 총회에서 주민직선 2기 후반기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임원단 회장으로 이 교육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부회장에는 민병희 강원도교육감과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감사에는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각각 선출됐다.

이 교육감은 “후반기 임원으로 선출해준 것에 감사하다”며 “교육감협의회를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 교육청이 가진 여러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교육감은 또 “지방교육과 교육자치를 어떻게 이루어 나갈지가 과제”라며 “교육재정 확보와 누리과정 등 교육현안 문제 해결과 국민들이 원하는 교육적 열망이 교육 현장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지방교육자치 발전을 위한 교육관련 법률 재·개정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오는 6월 중 ‘교육관련 법률 재·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에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전국 시·도교육청 과학경진대회 활성화 특별교부금 지원 등 4건을 건의하기로 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