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마리오네트 인형'과 '로봇'을 주제로 열리며, 행사장을 찾은 가족과 시민들이 5월의 푸르름을 느낄 수 있도록 매월 열리던 대학로 예술가의 집이 아닌 야외에서 특별편의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감성 마리오네트 인형극의 대가 옥종근 작가와, 인공지능과 로봇 등 과학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연구하는 미래탐험가 이준정 박사가 출연해 예술가와 과학자의 시각에서, 가까운 미래에 실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을 로봇과 인간 간의 상호작용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토크콘서트는 인디밴드 '복태와 한군'의 공연과 옥종근 작가의 마리오네트 인형극 공연으로 시작한다. 그에 앞서 오후 2시부터는 행사장에 다양한 마리오네트 인형과 인문·과학·예술 관련 도서도 전시해 관객들이 이번 콘서트의 주제인 로봇과 인형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은 우리가 '오늘' 가장 만나고 싶은 인문·문화예술 분야의 인물들과 함께하며 매월 다양한 주제로 개최된다.
이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인문 웹사이트 '인문360°'(http://inmun360.culture.go.kr)에서 관람을 신청할 수 있으며 지난 콘서트는 '인문360°'는 물론 유튜브, 네이버 티브이(TV) 캐스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goo.gl/zjKl3v 혹은 검색창에 인문360 입력)
네이버 TV캐스트(tvcast.naver.com/inmun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