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이달 들어 17일까지 오프숄더 블라우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584%) 급증했다.
어깨가 드러나는 만큼 허전한 목을 채워줄 액세서리도 수요가 늘었다.
이름 등을 큼직하게 형상화한 이니셜 목걸이는 32%, 실버 목걸이 판매는 23% 증가했다. 특히 초커(목에 딱 맞게 감기는 장식) 목걸이는 오프숄더 패션과 잘 어울려 목걸이 부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다.
오프숄더 블라우스 착용 시 필요한 속옷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기간 어깨를 노출해도 끈이 보이지 않는 누드 브래지어 판매는 전년 대비 15% 늘었다. G마켓 언더웨어 부분 베스트셀러에도 끈이 없는 누드 브래지어가 다수 올라왔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래시가드 판매는 25% 늘었다. 래시가드는 자외선 차단과 체온 유지를 위해 폴리에스터와 우레탄 등을 섞어 만든 수상운동 의류다.
이밖에 제모를 위한 여성 면도기 판매도 4배 이상(312%)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지난해까지는 어깨나 옆구리 등 옷의 일부분을 잘라낸 '컷 아웃' 패션이 인기였는데 올해는 어깨 라인을 다 드러내는 오프숄더 스타일이 큰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SPA 브랜드, 소호몰 등 각 패션업체에서도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할만한 다양한 오프숄더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여름이 가까워질수록 판매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