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꼭 가야할 리조트, 다낭 인터컨티넨탈

초호화 시설 갖춘 다낭 대표 리조트

손트라 반도에 위치한 다낭 인터컨티넨탈 리조트(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최근 베트남 다낭이 동남아시아의 인기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미 우리나라여행객에게 많이 알려진 타 휴양지와 달리 때묻지 않은 자연 안에서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기 때문일 것.

그 안에서도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손트라 반도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다낭 인터컨티넨탈 리조트를 주목하자.

시사이드 빌라바이 더 비치(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손트라 반도는 영국 BBC 수석 PD인 마이클 브라이트가 세계적인 탐험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집필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 절경 1001'에도 꼽힌 환상적인 경치를 자랑한다.

베트남 보호구역으로서 3㎞에 달하는 천연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아열대 해역은 산호초가 아름답고 물이 맑은 데다 수심이 10m를 넘지 않아 스쿠버 다이버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마카크원숭이 같은 희귀한 원숭이와 해변엔 올리브각시바다거북이 서식하고 있는 만큼 천혜의 자연을 자랑한다.

기본 룸인 리조트 클래식(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그 자연 안에 자리한 인터컨티넨탈 리조트는 세계적인 건축가 빌 벤슬리(Bill Bensly)로 부터 설계돼 현대적 감각과 베트남풍의 조화가 이루어진 독특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객실은 크게 룸, 스위트, 빌라로 구분되며 전망과 옵션에 따라 세부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가장 기본 타입인 리조트 클래식은 70m²이므로 널찍하며 현대적 디자인에 제등의 기하학적 실루엣과 전통 사원 및 귀족 저택의 목봉 창문 같은 베트남 문양이 인상적이다. 넓은 발코니에서 동해의 환상적인 경치를 큼직한 등의자에 앉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투 베드룸 로얄 레지던스 바이 더 시(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가장 최상급 객실로 럭셔리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투 베드룸 로얄 레지던스 바이 더 시는 방 2개에 전용면적이 300m²인 이 고급 빌라다. 귀빈이나 화려한 휴가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두 번째 방은 아래층에 있고 바깥 출입구가 따로 있어 그 누구의 방해를 받지 않은 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전용 식당은 바위 가장자리에 별도로 지어져 물가 기둥 위에 올라서있다. 길이 13m 랩 풀과 빌트인 바의 시원한 음료가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개인 풀장(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정교한 디자인이 가미돼 베트남 건축 유산이 세련되게 탈바꿈한 결과, 고전미와 현대미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빌라의 모든 투숙객은 다낭 공항의 국내선 도착·출발 터미널에 있는 인터컨티넨탈 공항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4시간 전용 리무진이 대기하고 있다.


선 페닌슐라 클럽 라운지에선 매일 이용객을 위해 애프터눈 티와 칵테일, 전채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한적한 분위기에서 완벽한 휴양을 가능케 하는 전용비치(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이곳의 메인 수영장은 열대정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이국적인 정취를 맘껏 즐길 수 있다. 바로 앞으로는 끝없는 바다가 펼쳐져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카바나, 파라솔, 일광욕 의자 등이 마련된 전용 해변에서 남들의 시선에 방해 받지 않고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인터컨티넨탈의 명성의 맞게 이곳의 레스토랑은 타의 추종을 불러 일으킬 만큼 맛은 물론 전망, 서비스 모두가 훌륭하다.

시원한 바다 전망과 함께 최고의 요리를 맛 볼수 있는 시트론(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가장 큰 식당인 시트론에서 명작 디자인 속의 명품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리조트의 위층에 자리잡은 이 식당은 아래쪽으로 비할 데 없이 아름다운 바다 전망이 자랑거리. 이름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장식은 녹색과 황색으로 이루어진 선명한 색상이 특징이며, 건축가 빌 벤슬리의 획기적인 디자인이 색다른 느낌을 가미되어 있다.

이 식당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리는 전용 부스로서 해발고도 100m 산비탈 위에 떠있다. 각각의 독특한 공간은 공중에 떠있는 느낌을 주며 베트남의 전통 고깔모자인 농라를 뒤집어놓은 형태다.

요리사의 솜씨는 갓 만든 베트남 요리, 아시아 특선요리, 아름답게 장식된 국제적 고급요리 등 다양한데, 모두 내부가 보이는 주방 두 곳에서 준비하여 내놓는다.

아침에는 시리얼과 패스트리부터 달걀요리와 베트남 특선요리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일품요리로 하루를 시작하자. 달콤한 디저트 메뉴의 달콤한 유혹에도 빠져보자.

L_o_n_g 바(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이외에 부대시설로는 무료 어린이 클럽, 피트니스 센터, 컨시어지 서비스, 회의실, 테니스를 비롯한 각종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한 8개의 트리트먼트룸이 마련된 한 헤리티지 스파(HARNN Heritage Spa)에선 태국식 마사지, 전신 마사지, 얼굴 트리트먼트 서비스, 바디랩 등으로 온 몸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자.

전세계 트렌디한 호텔만을 선보이는 스테이앤모어(www.staynmore.co.kr )가 클럽룸 이상 카테고리를 예약하는 고객 대상으로 클럽 라운지 이용 외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익스클루시브 체크인, 24시간 버틀러 서비스, 프라이빗 비치 이용, 리조트~공항 간 호텔차량 샌딩 서비스, 60분 무료 스파 바디 마사지, 무료 미니바 등의 혜택이 마련된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