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모바일로 스마트하게 관리한다

종이 고지서 발행 막아, 나무 2790그루 조성 효과도

(사진=LG CNS 제공)
LG CNS는 17일 아파트 관리비 전자고지 납부서비스 업체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Post서비스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 CNS MPost는 우편이나 이메일, 앱 등 다양한 통로를 통해 제공받던 고지서들을MPost앱에서 한번에 모아서 받아볼 수 있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 CNS와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MPost를 이용해 모바일로 아파트관리비 고지서를 받고 바로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MPost서비스 사용 희망자는 스마트폰 앱마켓을 통해 'MPost'앱을 다운 받고 아파트관리비 서비스를 신청하면 다음달 고지분 부터 무상으로 모바일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다고 LG CNS는 덧붙였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 우편함에 배달되는 관리비 고지서를 기다릴 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바로 조회가가능하고 요금 확인 후에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아이' 페이지와 연동돼 관리비 납부까지 손안에서 한번에 해결되는게 특징이다.

또 최근 6개월 간의 관리비 청구내역을 전기세와 난방비, 수도세 등 항목별로 비교할 수 있어 지난달 대비 가장 차이가 큰 항목을 확인하는 등 비용절약 효과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LG CNS는 MPost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가 확산될 경우 종이 고지서를 대체할 수 있어연간 탄소배출량 196톤 감소, 나무 약 2790그루 조성 효과를 내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