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두 명 낳으면 아파트가 공짜…남경필 '출산드라'

◇ 두 명 낳으면 아파트가 공짜…남경필 '출산드라'

남경필 경기지사는 오늘 신혼부부가 입주해 2명의 자녀만 낳아도 사실상 보증금이 0원인 Baby 2+ 따복하우스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이를 위해 신혼부부가 따복하우스에 입주해 자녀 1명을 낳으면 보증금 이자의 60%, 2명 이상 출산하면 보증금 이자 전액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한편, 경기도는 2020년까지 1만 가구의 따복하우스를 지어 7천 가구는 신혼부부에게 3천 가구는 대학생, 사회초년생, 고령자, 취약계층 등에게 공급할 예정입니다.

◇ 경기교육청, 학교 미복귀 전교조 전임자 '해고'

경기도교육청이 법외노조 판결 이후 학교 복귀를 거부한 경기지역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임자에 대한 해고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전교조 경기지부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은 어제 징계위원회를 열고 전교조 경기지부 소속 교사 2명에 대해 직권면직을 결정했습니다.

전교조 경기지부는 이와 관련해 오늘 오후 경기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당국의 직권면직 결정에 대한 부당성을 주장했습니다.

◇ 플레이엑스포 킨텍스서 개막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가 모레부터 2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립니니다.

기존의 기능성 게임에만 한정돼 있던 게임쇼와는 달리 플레이엑스포에서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게임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기술을 전시·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넷마블과 웹젠 등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와 모바일 게임개발사, 중국의 게임 업체 등이 참여해 새로운 온라인·모바일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경기국제보트쇼, 19일 개막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경기국제보트쇼가 모레부터 나흘간 김포 아라마리나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경기국제보트쇼에는 28개국 402개 업체가 참여합니다.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요트·보트 시승체험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킨텍스에서는 낚시 관련 상품과 해양레저, 다이빙 제품, 캠핑장비까지 해양레저 관련 모든 제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 섬유업체 근로환경 개선 사업비 지원

경기도가 섬유업체의 근로환경 개선 참가기업을 모집합니다.

대상은 경기도에서 2년 이상 영업 중인 섬유·피혁 제조업체와 봉제기업 등으로 선정업체는 작업장과 직원 편의시설 개선비 1천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업체는 다음달 10일까지 경기도 중소기업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한 뒤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 양주, 모범음식점 신규신청 접수

양주시가 오는 27일까지 신규 모범음식점을 신청 받습니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면 영업시설개선자금 우선융자와 위생물품 지원, 각종 매체를 활용한 업소 홍보 등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양주시는 신청 업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조사 등을 거쳐 모범업소를 지정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