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한양대, 여성비하 . 성차별 강의가 필수?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한양대학교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수강해야 하는 리더십 함양 온라인 강의(HELP)에서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과 외모 차별을 의미하는 내용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한양대 반성폭력 반성차별 모임 ‘월담’·정의당 한양대 학생위원회·인권네트워크 ‘사람들’ 한양대 모임 등은 11일 오후 한양대 학생회관 앞에서 여성 혐오와 성차별 논란을 일으킨 온라인 강의 'HELP'(Hanyang Essential Leadership Plus)와 관련, 학교 측의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헬프’ 논란은 지난 9일 한양대 총학생회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해당 강의 9·10주차 수업에 사용된 사진 2장을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첫 번째 사진에는 닫힌 반지함 앞의 여성은 다리를 꼬고 앉아 있고 반지함이 열려 반지가 보이는 장면에서의 여성은 다리를 벌리고 있다.


다른 사진에는 몸매가 좋지 않은 남성과 몸매가 좋은 남성을 대비한 뒤 후자의 경우에만 반지 상자가 열려 있다.

논란이 일자 ‘헬프’를 운영하는 한양인재개발원 리더십센터는 “감성의 중요성을 설명하려는 차원이었지만 사례가 교육상 부적절했다”며 “교육콘텐츠 관리 방식에 부족함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수강생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는 사과문을 지난 10일 발표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