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사는 향후 4년간 총 300억원 규모의 투자로 쇼박스가 배급하는 한국영화 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에 대한 투자, 광고마케팅 및 유통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한류 콘텐츠의 확산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업계의 대표적인 공기업과 민간기업이 상호 강점을 살려 ‘윈윈모델’을 구축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양사의 협력관계가 성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