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K5에 이어 미국시장 '밀리언셀러' 등극

기아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쏘렌토가 미국에서 14년 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K5에 이어 두번째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8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SUV인 쏘렌토는 2002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지난 4월까지 총 100만9,138대가 판매됐다. 100만대를 판매하는데 15년이 걸렸던 K5와 비교해 1년을 앞당긴 기록이다.

기아차는 2002년 쏘렌토 1세대 모델을 미국 진출 시킨 이후 2010년 2세대, 2014년 현재의 3세대 모델까지 투입했다.

세대별로 1세대 모델이 29만1,640대, 2세대 모델이 58만2,573대가 팔렸고 3세대 모델은 지난달까지 13만4,925대가 판매됐다.

쏘렌토는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 안전성 등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다. 미국 소비자 잡지인 '컨슈머리포트'는 지난 2월 소렌터를 최고의 중형 SUV로 선정한 바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쏘렌토는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기아차의 효자 차종"이라며"SUV 선호 추세도 줄지 않고 있어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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