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따르면 2016년 3월 한 달 간 포장이사 키워드로는 총 7만8023건이 검색돼 2016년 2월 9만3690건 대비 약 17%가 줄어든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반면 2016년 3월 한 달 간 네이버를 통해 포장이사 견적비교라는 키워드는 총 2만8328건이 검색돼 2016년 2월 1만8183건 대비 무려 56%가 증가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이뿐만이 아니다.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검색을 하는 사용자가 PC를 이용해 검색하는 사용자의 수요를 넘어섰다.
실제 2016년 3월 한 달 간 모바일을 이용한 검색량은 약 2만2000건으로 PC를 이용한 검색량 6328건을 뛰어 넘었다.
이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정보를 검색하는 소비자들의 수가 늘어난 것과 함께 포장이사 견적도 모바일 화면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된 결과라 할 수 있다.
송영석 이사몰대표이사는 "요즘은 인터넷에 접속해 검색어만 입력하면 누구든지 쉽게 이사비용에 대한 견적을 비교할 수 있어 이사 시장이 비록 침체기에 있지만 상대적으로 비교견적 시장은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면서 "특히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이용이 생활의 일부분을 차지하면서 포장이사와 같은 서비스 업종도 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