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활동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여행객의 경우 리조트 가격을 줄이고 모리셔스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투어를 많이 즐기고자 한다. 하지만 가격만 저렴하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시내로 접근성이 뛰어나면서 모리셔스의 예쁜 바다와 가까운 것까지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모리셔스 전문여행사 드림아일랜드(www.dreamisland.co.kr)는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일명 가성비 좋은 모리셔스 리조트 3곳을 추천했다.
김정완 드림아일랜드 대표는 "가성비 좋은 리조트는 단순히 사진이나 지도검색만으로는 정확하게 조건을 알아내기가 힘든 것도 사실이다."고 말했다.
"특히 모리셔스의 경우에는 차량에 관련된 비용이 물가대비 비싸다 보니, 리조트는 저렴한곳으로 깔끔한 곳으로 선택했음에도 막상 여행 중에 택시비로 더 쓰게 될 수 밖에 없는 리조트들이 있다"고 전했다.
에메랄드빛의 바다를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리조트의 메인비치에서는 모리셔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노턴 아일랜드(Northern Island)를 조망할 수 있다. 고속도로(M1 Motorway)로 바로 연결이 되어 있어 시내로의 접근도 뛰어나다. 모리셔스의 대표적인 시내인 그랑베이와 포트루이, 팜플무스 식물원, 사탕수수박물관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뛰어난 위치와 더불어 르 카노니에 리조트는 부족함 없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리조트 분위기 전체는 열대 휴양지의 느낌을 놓지 않았다. 이에 18세기 실제로 운영됐던 등대와 포대 및 반얀트리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이국적인 정취를 더해준다.
총 284개의 모든 객실은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며 기본객실인 스탠다드 룸을 비롯해 가족, 커플 여행객을 위해 특화된 객실이나 허니문 스위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2. 모리셔스의 젊은 에너지를 느끼고 싶다면, 르 모리시아 리조트
따라서 르 모리시아 리조트 (Le Canonnier Resort) 투숙객들의 대다수는 식사를 조식만 포함하는 경우가 많다.
총 237개의 객실은 바다를 향해 배열돼 있어 뛰어난 뷰를 자랑한다. 객실은 기본 타입과 프라이빗 빌라, 허니문 스위트 등을 포함해 6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으며 특별하게 장기 투숙객을 위한 투 베드룸의 프라이빗 아파트먼트 객실을 갖추고 있다.
3. 그림 엽서 속 주인공이 되어보자! 질와 애티튜드 리조트
한편 드림아일랜드는 위 세 호텔이 포함된 모리셔스 상품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항~호텔간 픽업서비스, 조·중·석식이 포함된 4박 상품을 1인당 70만 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