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서수원의 마지막 택지지구 대단지 아파트 분양

'한양수자인 호매실', 총 139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

한양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지구에서 짓는 '한양수자인 호매실' 아파트를 29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단지는 호매실택지지구 C-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84∙97㎡, 총 1,39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 850가구 △97㎡ 544가구다.

수원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이자 대규모 택지지구인 호매실지구 내 중심에 입지해 있으며 1천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최근 공급 감소로 희소가치가 높아진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호매실지구, 기반시설 완비에 신규분양 완판 행진…서수원의 新주거중심 '우뚝'

이 아파트가 위치한 수원 호매실지구는 수원 호매실동, 금곡동 일원에 대지면적 311만6000여㎡ 규모로 총 2만 여가구, 5만5000여 명이 들어서는 대규모 택지지구다.

개발호재에 따른 인구유입도 예상된다. 사업비 약 1조 2000억원이 투입 될 '수원 R&D 사이언스파크'가 인근에 개발될 예정이다.


편리한 교통도 장점이다. 호매실지구를 관통하는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빠르게접근할 수 있다. 상반기 개통예정인 수원~광명고속도로(27.38㎞)가 개통되면 기존 주행시간에서 절반 가까이 줄어든 약 20분대에 광명으로 접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KTX광명역을 이용하기도 한층 편리해진다.

◇ 4베이 4룸 설계로 공간 활용 극대화…대형펜트리, 드레스룸 보조주방 등 넉넉

전 가구 남향, 남동, 남서로 배치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극대화했고 가장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구조 설계를 선보였다.

단순히 넓은 수납공간 확보 수준을 넘어 수요자의 생활 패턴과 동선까지 고려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중앙에 남북을 가로지르는 길을 조성해 통경축을 확보하고 바람길을 형성했다. 또, 가족마당, 생태연못, 주민운동시설, 바닥분수가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 등이 설치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다목적체육관과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독서실, 키즈룸, 주민회의실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지상 1개층 규모의 별동으로 지어진다.

한양 분양 관계자는 "한양수자인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랜드마크 아파트로 건설할 계획"이라며 "수원의 집값과 전셋값이 연일 고공행진하고 있어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아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KT&G 부지 내)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장 인근에 현장홍보관이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434-3번지 1층에 개관해 운영 중이다.

청약일정은 5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12일 당첨자발표 후 5월 18일~20일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