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적벽과 주상절리…한탄강 80㎞ 연결

◇ 적벽과 주상절리…한탄강 80㎞ 탐방로 연결

경기도와 강원도는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임진강 합수지점인 연천부터 철원 80㎞를 연결하는 한탄강 주상절리길 조성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연천·포천·철원 등 3개 지자체의 끊어진 탐방로를 연결하고 임진강을 가로지르는 인도교 2개를 건설해 관광벨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오는 2018년 한탄강 주상절리길이 연결되면 적벽과 주상절리 등 한탄강 전체의 빼어난 경관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 경기교육청, '문화예술 교사·전문가 강좌' 운영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있는 문화예술 전문가와 교사를 발굴해 6월 4일까지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첫 강좌로 내일 부천 범박고에서는 김미화 교사가 '즐거움과 감동을 뮤지컬 수업으로'라는 주제로 대본작성, 실습, 발표 등을 진행합니다.

이번 강좌는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성을 함양시키고 문화예술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29일 안양 청년취업박람회

안양시가 오는 29일 안양아트센터에서 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박람회는 35개 구인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채용면접, 취업 컨설팅, 구인정보 제공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안양시는 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6개월간 미취업자에 대한 추가 취업매칭과 재직 여부, 정규직 전환 등 사후관리도 실시할 계획입니다.

◇ 고양음식축제 30일 개막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고양 일산문화공원에서 음식축제가 열립니다.

고양음식축제에는 지역 대표 맛집을 비롯해 우수 식품제조가공업소, 로컬푸드 농가, 고양축협 등이 참여합니다.

축제장에는 할인 판매관, 건강체험관 등이 운영되며 엄마랑, 아빠랑 영양간식 만들기, 웰빙음식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는 물론 다문화 가족이 선보이는 인도네시아와 몽골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 경기도 불합리한 도로구역 재정비

경기도가 도로경계선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내에 지정된 접도구역의 해제를 추진합니다.

경기도는 최근 지방도로 접도구역 재정비 용역을 완료하고 양주시와 화성시 도로 12곳, 417만㎡를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했습니다.

경기도는 도로 기능을 상실한 부지를 매각해 146억 원의 재원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주민 재산권 침해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경기도 주한미군 한국어 문화 강좌

경기도가 내일부터 12월까지 전입 미군장병 2천760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문화 강좌를 운영합니다.

강좌는 미군기지가 있는 의정부 경민대학과 평택대, 동두천 신한대 등 3개 대학에서 모두 69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경기도는 미군 장병들이 기초 한국어와 대중문화, 음식 만들기 등을 배우며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양주시 주정차 단속 탄력 운영

양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정차 지도 단속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양주시는 시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인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1시 반까지 단속을 유예하고 연휴 기간 전통시장 일대의 주정차를 일부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또 기존 고정형 폐쇄회로TV에만 적용됐던 불법주정차 사전문자 알림서비를 이동형 단속 차량에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