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시公 북부본부…다산신도시 등 추진

◇경기도시公 북부본부…다산신도시 등 추진

경기도시공사가 다산신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해 2처 1사업단으로 구성된 북부본부를 운영합니다.

북부본부는 남양주 진건읍 일원 475만㎡ 에 조성되는 다산신도시에 모두 3만1,900가구를 건설하고 8만6천여 명을 입주시킬 계획입니다.

또 따뜻하고 복된 산업단지 조성을 비롯해 포천 K-디자인빌리지, 고양 킨텍스 인근 한류월드 개발 등도 담당할 예정입니다.

◇'경기뮤지컬 꿈의 학교' 23일 개교

경기 뮤지컬 꿈의 학교가 내일 의정부 예전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대강당에서 개교합니다.

뮤지컬 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한 꿈의 학교 일환으로, 공교육 최초의 뮤지컬 심화교육 과정입니다.

뮤지컬 학교는 비영리예술단체인 케이원예술단이 운영자로 선정됐으며 현직 연극인·연기자, 프로 안무가 등이 전문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우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고양, 노래하는 분수대 29일부터 운영

고양시가 오는 29일부터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장에 맞춰 일산 호수공원에 위치한 노래하는 분수대를 운영합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몬주익 분수대를 본떠 만들어진 노래하는 분수대는 화려한 조명으로 색동옷을 입은 물줄기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선곡들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성남, 추징시효 소멸 앞둔 체납자 재산추적

성남시가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징수권 소멸시효 5년이 다가오는 체납자 재산을 추적 징수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말로 징수권 소멸시효 5년을 넘기게 되는 체납자 1만6,437명이 대상이며 이들의 체납액은 모두 6억6,700만 원입니다.


성남시는 6월까지 체납자의 재산을 전국토지정보시스템이나 국토부 자동차관리시스템으로 추적 조사해 재산이 확인되면 즉시 압류하고 지방세를 징수할 방침입니다.

◇성남, 모든 택시 위법행위 점검

성남시가 오는 29일까지 지역택시 3,605대의 위법 행위를 지도 단속해 시민에게 안전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성남시는 이를 위해 경기도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함께 택시 안 자동차번호, 운전자명, 불편사항 연락처, 차고지 등의 부착 여부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운전자격증 게시나 요금미터기 정상 작동 여부, 청결 상태 등을 점검해 운행정지나 과징금 처분을 내릴 방침입니다.

◇경기도체육대회 28~30일 포천서 '열전'

1,200만 경기도민의 스포츠 대축제인 제62회 경기도체육대회’가 오는 28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됩니다.

3일 동안 열리는 대회는 31개 시·군 1만837명의 선수단이 1·2부로 나눠 육상과 구기 등 21개 정식종목과 바둑, 농구, 레슬링 등 시범종목을 놓고 열전을 펼칠 예정입니다.

◇경기관광公, 가평서 캠핑 페스티벌

가족들과 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캠핑 페스티벌이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 굿모닝 경기캠프 인 가평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500개 팀 2천여 명이 참가하며 '공정 캠핑왕을 찾아라' '캠핑 요리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정캠핑이란 음식과 필요한 소모품을 대형마트나 생활 근거지에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현지에서 구매함으로써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