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여행 쇼핑목록 공개 '무조건 쓸어 담자'

투리스타가 추천하는 쇼핑 목록 <독일편>

유명한 감기차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감기 사탕이다.(사진=투리스타 제공)
유럽 여행은 우리나라와는 다른 문화를 느끼며, 색다른 음식을 먹는 것만 해도 즐겁다. 하지만 여행을 하다 보면 쇼핑도 하기 마련이다. 나 혼자 살 것은 고민할 필요가 없지만 여행 기념품을 기다리고 있을 지인들의 선물을 사기 위해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www.turista.co.kr)가 가격 부담없이 좋은 선물을 고르는 팁 '독일편'을 준비했다.

먼저 독일 어디서든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드럭스토어 'DM'을 주목해야 한다. 몇 년 사이에 DM의 품목들을 한국에서도 심심찮게 접할 수 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독일 DM은 한국에서 상상하기도 힘든 저렴한 가격에 같은 상품들을 만날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자.


이미 '잇몸치약'이라 불리며 유명한 아요나 치약이다.(사진=투리스타 제공)
◇ 아요나 치약(Ajona)

일명 잇몸치약으로 잘 알려진 빨간 치약이다.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쓰는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치주염, 구취 등 구강 문제에 효과가 좋으며 양치 후 유난히 개운한 치약으로 크기는 작지만 손톱정도만큼 소량씩 사용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가격도 개당 1유로(한화 약 13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니 가성비가 좋은 치약이라 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5천원정도에 파는 발포비타민을 겨우 1유로(한화 약 1300원)에 살 수 있다.(사진=투리스타 제공)
◇ 발포비타민

DM에 가면 수많은 종류의 발포 비타민이 있다. 어떤 것을 골라도 상관 없다. 지인들의 선물은 물론 본인을 위해서도 가득 쓸어담기 좋은 아이템이다.

승무원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Balea 핸드크림이다.(사진=투리스타 제공)
◇ 핸드크림

아요나 치약과 함께 한국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품목이 바로 핸드크림이다. 일명 승무원 핸드크림으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독일에 가면 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Balea'제품은 헤어제품류도 좋기로 유명하니 참고하자.

감기차는 감기약을 못먹는 사람도 먹을 수 있다.(사진=투리스타 제공)
◇ 감기차

독일 쇼핑 목록 중 특히 투리스타가 추천하는 아이템은 '감기차'이다. 화학약품에 알레르기가 있어 감기약을 잘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감기차, 감기사탕 등 종류가 많다. 특히 ipalat 목사탕은 성악 하는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탈모방지는 물론 모발을 힘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남성들이 더 선호하는 제품이다.(사진=투리스타 제공)
◇ 탈모샴푸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는 품목이 바로 탈모샴푸이다. 탈모 방지는 물론 모발을 힘있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어 남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품목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