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에버랜드 판다월드 개장

◇ 에버랜드 판다월드 개장, 판다 첫선

중국 판다 보호구역에서 용인 에버랜드로 온 세계적인 멸종위기 동물 판다 커플이 일반에 첫선을 보였습니다.

에버랜드는 오늘 뽀로로극장에서 판다월드 개관식을 열고 수컷 판다 러바오·암컷 아이바오를 방문객에 공개했습니다.

개관식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남경필 경기도지사, 추궈홍 중국대사 등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 中서 '태후' 앞세워 경기 관광로드쇼

경기도가 중화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를 비롯해 유명 관광 상품을 설명하는 로드쇼를 엽니다.

경기도는 이를 위해 관광업계와 공동으로 대표단을 꾸려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와 우한 지역을 돌며 관광 로드쇼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관광 로드쇼에서는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태양의 후예'와 '런닝맨'의 촬영지 등을 집중 홍보할 예정입니다.

◇ 화성, 다음 달 7일 '봄 사랑 가족축제'

화성시의 대표적인 시민참여형 축제인 봄 사랑 가족축제가 다음 달 7일 동탄 2신도시 중앙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오전 10시 오프닝 공연 'Spring'을 시작으로 열리는 축제에는 코믹 마임극 거리공연과 슬랩스틱 코믹 인형극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또 오후 5시에는 '특집 공개방송'으로 나인뮤지스, 김정민, 박기영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음악회가 진행됩니다.

◇ 성남 식중독 예방 뮤지컬

성남시가 오늘부터 27일까지 시청 온누리실에서 '찾아라, 건강습관! 막아라 식중독!' 뮤지컬을 10차례 무료 공연합니다.

뮤지컬은 손을 잘 씻지 않던 주인공 무무가 돌보던 가축들이 식중독에 걸리고, 주인집에서 쫓겨나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비법을 찾아 길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또 손 씻기, 음식 익혀 먹기, 끓여 먹기 등 식중독 예방 습관과 싱겁게 먹기, 부정·불량 식품 먹지 않기 등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냅니다.

◇ '가구기업 간 상생협력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경기도가 '가구기업 간 상생협력 공급자박람회'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6월24일까지 모집합니다.

오는 8월18일부터 2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는 이번 행사는 국내 가구산업의 균형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한 행사로 올해로 두 번째입니다.

참가 대상은 국내 13개 가구기업이 요구하는 품목을 생산하는 경기도내 가구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20개 중소기업에게는 전시 부스를 무상 임대하고 구매상담 기회도 주어집니다.

◇ '건설 신기술 한자리' 오산서 28~30 박람회 개막

경기도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오산 스포츠센터에서 건설 신기술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일반 건축과 특수건축, 기계설비 등 70곳의 업체가 참여해 신기술과 신공법을 전시, 시연하게 됩니다.

◇ 경기도, 취약계층에 가스 안전장치 무료 보급 확대

경기도가 65세 이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가스 안전장치 보급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가스 안전장치인 '타이머 콕'은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가스 사용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가스 공급을 차단하는 장치입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2,250가구에 타이머 콕 보급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지난해 보다 1,570가구가 늘어난 3,820가구에 가스안전 장치를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