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항공권 구매방식도 바꿨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을 기준으로 항공권 구매방식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을 통한 항공권 구매한 비율이 15.3%로 전년 같은 기간 7.8%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전체 11.2%에 비해서도 4.1%p 증가했다. 세부적으로는 국내선 항공권을 모바일로 구매한 비율이 20.4%로 지난해 11.8%에 비해 8.6%p 증가했다.

노선별로는 부산~제주 노선 모바일 구매비중이 24.3%로 가장 높았고, 대구~제주 노선은 20.4%, 김포~제주 노선은 19.3%, 청주~제주 노선은 18.8%를 기록했다.

국제선 항공권은 올 1분기 전체매출의 13.1%가 모바일로 구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 6.1%에 비해 2배이상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일본 15.5%, 중국 14.1%, 동남아 11.5%, 대양주(괌,사이판) 8.4%의 비중을 보였다.

국내선은 지난해 65%에서 68%로 3%p 늘었고, 국제선은 40%에서 46%로 6%p 증가했다.

제주항공의 대표적인 할인프로그램인 '찜(JJiM)'과 '럭키세븐 캐치페어' 등을 통해 판매하는 할인항공권은 모바일과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구매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일부 프로모션에서는 모바일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추가로 할인쿠폰을 제공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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