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4.13일 총선 특집 페이지를 포함, 네이버뉴스의 모바일 페이지뷰(PV)가 모바일 3억 8000만으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준 : 모바일 네이버뉴스 중 스포츠, 연예뉴스 제외)
이는 2014년 지방선거 대비 72% 증가했으며, 2012년 대선 대비 134%, 19대 총선과 비교하면 무려 548% 늘어난 수치다.
이번 총선의 최고 트래픽 순간은 당선자 윤곽이 드러난 13일 23시 10분으로 나타났다. KBS와 제휴해 총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시청한 전체 이용자도 약 54만명을 기록했다.
네이버가 제공한 총선 정보 중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았던 서비스는 투표 전에는 여론조사 내 ‘후보자 지지율’, 선거 당일에는 ‘투·개표’ 코너 중 ‘종합현황’으로 조사됐다.
네이버는 투표 당일 오픈한 '투·개표' 서비스가 시시각각 변하는 ▲정당 별 의석 수, ▲화제의 선거구, ▲전국 현황, ▲격전지, ▲지역별 현황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전달했다. 특히 해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지도 기반의 실시간 개표 데이터 연동 서비스는 선거의 흐름을 즉시 파악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네이버 측은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과 공정한 플랫폼 운영을 선거 관련 서비스 원칙으로 삼고 있다"며 "이번 총선에서도 선거의 공정성과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거 관련 서비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