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전 멤버 허영지는 손글씨를 적은 스케치북을 들고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사진=허영지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20대 총선 당일인 13일, 연예인 등 유명인의 투표 인증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카라 전 멤버 허영지는 손글씨를 적은 스케치북을 들고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그는 "생애 첫 투표의 떨림과 어색함 뒤에는, 밝은 대한민국의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 4월 13일, 대한민국 모든 20살의 선택을 응원합니다!"라는 글로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가수 이승철은 트위터에 딸과 찍은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이승철 트위터 화면 캡처) 가수 이승철은 트위터에 딸과 찍은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그는 "투표 끝내고 원이와 함게 인증샷! 원이는 신기한가 봐요. 원이 세대엔 대한민국이 세계 1등이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라는 글을 함께 적었다. 그는 서울 한남동 제3투표소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것으로 보인다.
에프엑스 전 멤버 설리도 인증샷 행렬에 동참했다. (사진=설리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에프엑스 전 멤버 설리도 인증샷 행렬에 동참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권리 행사 완료"라며 서울 청담동 제5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손등에 찍힌 도장이 눈에 띈다.
방송인 오상진도 "쪽"이라는 글과 함께 손등에 도장을 찍은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했다. (사진=오상진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방송인 오상진도 "쪽"이라는 글과 함께 손등에 도장을 찍은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했다. 꽃잎이 떨어진 거리 위에서 투표를 참여를 응원하고자 한 모습이 관심을 모은다.
소녀시대 멤버 수영은 웃는 모양의 이모티콘과 사진 한 장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사진=소녀시대 수영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소녀시대 멤버 수영은 웃는 모양의 이모티콘과 사진 한 장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서울 논현2동 제2투표소 앞에 선 채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 이목을 끈다.
요리연구가 샘킴도 투표 인증샷 공개 열풍에 동참했다. (사진=샘킴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다양한 방송출연으로 얼굴을 알린 요리연구가 샘킴도 투표 인증샷 공개 열풍에 동참했다. 그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모두들 투표합시다'!"라며 서울 화곡본동 화일초등학교 앞에서 찍은 셀카 한 장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했다.
가수겸 배우 장나라도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장나라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가수겸 배우 장나라도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아버지랑 투표하러! 소중한 한 표. 꼭 투표하세요. 꼭이요!"라는 당부의 말도 적었다. 일산 장항2동 제2투표소 앞에서 하늘색 상의를 입고 모자를 착용한 채 밝은 미소를 짓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투표는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당일 투표는 사전투표와 달리, 반드시 '내 투표소'에서 해야 한다. '내 투표소'는 선거관리위원회가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 안내문, 선관위 홈페이지,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