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집에서만 가지고 놀던 레고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이의 원초적인 궁금증부터 해결해주는 레고 팩토리를 시작으로 4차원 감각의 영상을 따라 모험을 체험하는 4D 시네마, 왕국의 공주를 구출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킹덤 퀘스트 등 무궁무진한 어트랙션이 기다리고 있다.
스포츠카나 트럭, 소방차 등 상상력을 총 동원해 자신만의 특별한 자동차를 조립하는 것은 특히 남자아이들이 즐겨하는 레고 놀이다. 레고 랜드 디스커버리 센터의 빌드 및 테스트 영역에서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레고 완성 후 테스트 드라이브까지 할 수 있는데 어른들도 도전해보면 즐거워한다.
레고랜드에서 도쿄 명소도 돌아볼 수 있다. 바로 미니 랜드. 160만개 이상의 레고 블록을 사용해 재현된 미니어처 크기의 모형도시는 레고로 만드는 무한한 가능성의 끝판왕이다. 우뚝 솟은 타워도, 해가 지면 불이 켜지는 거리도 모두 실물과 버금가게 아름다워 놀라게 된다.
성인 단독 입장은 불가능하며, 반드시 아이와 함께 입장할 수 있다. 하지만 매월 5일은 성인 단독이 입장 가능한 스페셜 데이로 운영 중이어서 자녀가 없는 어른들도 동심의 세계로 다녀올 수 있다. 만 3세 이상의 패스권 정상 판매가는 2300엔(약 2만4000원)이며, 에어텔닷컴(www.airteltour.com)에서는 1800엔(약 1만9000원)에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