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인기몰이, 출시 첫달 2만대 계약

르노삼성 SM6(사진=르노삼성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달 초 출시한 SM6가 기대 이상의 뜨거운 인기로 이달까지 계약 대수 2만대를 달성할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부산공장 생산라인을 주·야간 풀가동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애초 5월까지 2만대 판매 목표를 세웠으나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으면서 공식 출시 첫 달 누적계약이 5월까지 판매 목표량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으로 제시한 SM6의 고급화 전략이 적중해 고급 트림인 RE 계약 대수가 예상보다 많은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다.

르노삼성차 영업총괄담당 신문철 이사는 "고객 한 분, 한 분과의 약속 날짜를 맞추기 위해 생산라인을 주야간으로 완전 가동하고 영업사원들을 통한 계약 안내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M6는 감각적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감성적인 혁신 기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 등을 강점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산 중형차 구매를 꺼리며 수입차로 발길을 돌리던 30~40대 구매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6번째 신규 라인업으로 출시된 SM6는 르노삼성과 프랑스 르노 연구진들이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2011년부터 5년 동안 약 7억 유로(약 9천143억 원)의 개발 비용을 투자해 공동 개발한 모델이다.

SM6의 부품 국산화율은 약 70%이며, 전량 부산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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