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1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오사카는 자유여행객들의 천국이다. 우리나라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오코노미야키, 야키소바, 라멘, 초밥 등의 수많은 먹거리와 일본 특유의 문화를 만나 볼 수 있는 볼거리들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요소들로 가득하다.
또한 인근에 교토를 비롯해 고베, 나라, 와카야마 등의 간사이 지방의 매력적인 도시들로 떠날 수 있는 기차, 전철, 버스 등의 다양한 교통수단들이 있어 연계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지다.
에어텔닷컴 일본팀(www.airteltour.com/japan)이 간사이 여행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교통패스권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이 티켓 한 장으로 간사이 전 지역의 지하철, JR 이외의 전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오사카, 고베, 교토는 물론이고 나라, 와카야마, 고야산까지 관광할 수 있다. 관광지 무료입장의 혜택은 없으나 약 350여 개의 관광지와 상점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방향을 잘못 탑승하였거나 목적지를 지나쳤을지라도 무제한 환승이 가능하다. 처음 여행하는 경
2일권과 3일권으로 종류가 있으며 여정에 따라 구입하면 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사카 시내를 중심으로 전철 버스 뉴트램을 마음껏 이용 할 수 있는 티켓이다. 시설 창구에서 카드 승차권을 제시하면 28곳의 시설을 각 1회에 한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28곳의 시설로는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공원 전망대, 햅 파이브 관람차, 오사카 쿠라시노 콘자쿠칸(주택 박물관), 오사카성 니시노마루 정원, 천연온천 나니와노유, 돔보리 리버 크루즈 등이 있다. 또한 16곳의 레스토랑이나 점포에서 쇼핑이나 식사 때에 카드 승차권을 제시하거나 'TOKU×2' 쿠폰을 제출하면, 각 점포에서 다양한 특전을 받을 수 있다.
1일권과 2일권으로 나뉘며 2일권은 해외 관광객만 구입할 수 있으며 현지에서 구입 시에는 여권을 제시해야 한다. 간사이공항~난바역 난카이승차권이 포함된 난카이확장판은 현지 간사이국제공항에서만 구매가능하다.
하루 동안 오사카 시내의 지하철, 버스 승차가능하며 잘못 갈아타도 무제한 환승이 가능하다. 간사이 공항~오사카 시내 이동은 불가하다.이용 당일 패스 제시 시 오사카성 천수각 100엔 할인을 비롯해 주요관광지 약 28곳의 할인특전이 제공된다. 현지 교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고베 고속선을 제외하고 한큐 전철 전 노선을 기간에 한해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1일권, 2일권으로 나뉘며 연속, 비연속 모두 사용가능하다. 1일권은 처음 탑승부터 마지막 열차 운영시간 까지이며, 2일권은 유효기간 내 원하는 2일을 비연속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 방면으로 가는 고속열차 탑승권인 난카이선 라피트와 오사카 1일 승차권을 합친 패스다. 승차권 이용 당일 패스제시 시 오사카성 천수각 100엔할인 등 주요 관광지 28곳의 할인 특전이 제공된다. 단, 난바에서 공항방면으로 이용은 불가하다.
◇ ICOCA & 하루카
간사이 지방의 JR, 지하철, 사철, 버스, 쇼핑 등에 사용할 수 는 IC카드 'ICOCA'(구입시 1,500엔이 충전)와 간사이공항에서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를 직결하는 간사이공항 특급열차 '하루카'할인 티켓을 모은 세트 패스다. 편도와 왕복으로 나뉜다.
이용 시작일의 27일부터 2일 전까지의 예약으로만 구입 가능하다.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이동 가능한 고속 열차 승차권이다. 지정 교환처에서 교환 후 이용가능하며 귀로편 이용가능일은 왕로편 교환일 포함 8일이내만 사용할 수 있다.
교환처에서 교환 후 시간변경 및 환불 불가하다. 역의 창구가 혼잡할 수 있으므로 티켓 교환 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교환하는 것이 좋다. 특급 라피트 정차역은 난바, 신이마미야, 텐가차야, 이즈미사노, 린쿠타운, 간사이 공항역 등이 있다.
한편, 에어텔닷컴(070-7017-2006)은 일본 지역 내 모든 패스권을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