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 바트나요쿨 국립공원의 일부에 속해있는 스카프타펠(Skaftafell) 국립공원은 바트나요쿨 빙하에서 뻗어 나온 크고 작은 빙하들을 보유하고 있어 아이슬란드의 빙하를 체험하려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가장 인기 있는 빙하 하이킹 지역은 스카프타펠 국립공원지역 내에 위치한 스비나펠(Svinafell) 이다. 레이캬비크에서 비크를 지나 호픈으로 이어지는 남부 링로드에서 쉽게 접근이 가능한 곳에 있다.
특히 일반 여행객용 프로그램의 경우, 전문 가이드의 주의사항을 잘 듣고 따라 하기만 하면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아이슬란드 여행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다.
가능하다면 신발은 되도록 나에게 딱 맞고 편한 트레킹화를 직접 준비하는 것이 좋다. 날씨에 따라 비나 눈이 올수도 있고 빙하 위에 앉아 가끔은 쉬기도 해야 하기 때문. 상하의 모두 어느 정도 방수 기능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영화 인터스텔라의 얼음 행성 장면의 촬영 장소이기도 한 스비나펠빙하(Svínafellsjökull)의 위를 보면 빙하의 갈라진 틈 사이로 검은 선들이 그어진 것처럼 보이는 독특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주기적으로 화산이 분출하면서 생겨난 화산재가 쌓이고 다시 그 위에 빙하가 쌓이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만들어진 것이다. 그 독특한 풍경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 속에 있는 듯 지구를 벗어나 다른 행성에 있는 느낌마저 들기도 한다.
빙하 아래로 흐르는 물길이 만들어내는 동굴들 중 일부는 겨울이 되면 다시 단단히 얼어붙어 거대하고 푸른 아름다움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은다. 겨울에 아이슬란드를 여행에 빙하 얼음 동굴 투어가 빠지지 않는 이유이다.
엔스타일투어(www.nstyletour.com)에서 스카프타펠 국립공원 & 빙하 하이킹 투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색다른 선물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스카프타펠 국립공원 & 빙하 하이킹 투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엔스타일투어(02-578-584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