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안홍준 "경남도 무상급식 원상회복하라"

(사진=송봉준 기자)
4선 도전에 나선 안홍준(새누리당.창원시 마산회원구) 국회의원이 경남의 무상급식 원상회복을 요구하고 나섰다.

안 의원은 16일 창원시청에서 정책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아이들의 급식문제를 한 사람의 정치적 목적을 위하여 희생양으로 삼는 것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며 "무상급식 지원을 중단한 경상남도는 지금 당장 2014년도 수준의 무상급식 지원으로 원상회복하라"고 촉구했다.


안 의원은 "경남도는 시장군수회의에서 저소득층 식품비를 제외한 전체 식품비 907억 원의 50%인 453억 원을 지원하는 안을 제시했지만 이는 저소득층 식품비를 포함한 2014년 수준의 지원에 여전히 미치지 못한다"면서 "경남도는 아직도 무상급식 지원의 원상회복에 대한 의지가 없다고 판단한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물론 나라살림도 걱정해야 하지만 무상급식은 그러한 걱정에도 불구하고 국민적 합의로 학생들을 위해 우리가 만들어낸 가치이다"며 "우리는 그 합의된 가치를 지키고 실천하면서 더 효율적인 제도를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향후 무상급식의 범위가 현재보다 더 확대되는 경우에는 소득수준이 상위 30%에 해당되면 본인부담으로 하고 그 비용으로 학교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시설 확충에 사용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무상급식 재원부담 비율과 의무화 법안 발의 공약도 내놨다.

안 의원은 "20대 국회의원이 되면 '무상급식 재원부담 및 의무화' 법률안을 발의할 예정이다"며 "무상급식에 대한 지원 비율을 정부, 광역시도, 시도교육청, 시군구가 각각 25%씩 부담하고 각 주체의 지원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만들고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특히 "경남도가 일으킨 무상급식 중단에 대해 당사자는 물론 정책에 관여한 어느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있고 심지어 이러한 사태에 책임이 있는 사람도, 총선에 출마하겠다고 한다"며 "유권자들이 바른 선택을 해달라"고 호소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