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텔닷컴이 하와이에서 꼭 방문해야할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각종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곳으로 하와이 여행의 필수 코스라 꼽힐 만큼 명성이 자자하다. 이곳의 인기로 하와이 곳곳에 새우트럭이 생겼지만 원조의 맛은 따라가질 못한다.
기본 구성은 다양한 소스를 곁들인 통통한 새우와 밥 두덩어리다. 메뉴는 3가지로 마늘양념, 칠리소스, 버터소스로 선택할 수 있다. 모두 가격은 13달러(약 1만5700원)로 동일하며 우리나라 물가에 비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맛은 보장한다. 결제는 현금만 가능하다.
주소 : 56-505 Kamehameha Hwy, Kahuku, HI 96731
영업시간 : 10시30분~18시30분
하와이 3대 버거 맛집 중 하나인 쿠아아니아 수제버거는 오아후섬 북쪽에 있는 마을, 할레이바에 위치하고 있다. 야외테이블까지 있어 꽤 넓은데도 불구하고, 식사시간에는 늘 좌석을 기다리는 대기 손님들이 줄을 선다.
패티가 육즙이 많아 촉촉하고 양념이 고루 배어 있어서 맛도 좋아 관광객보다는 현지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맛집이다. 햄버거 크기도 꽤 크고, 함께 나오는 감자튀김은 양도 많아 패스트푸드점과는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가장 있기 있는 메뉴는 파인애플 버거와 아보카도 버거이지만 다른 버거들도 모두 맛이 좋아 입맛대로 선택해도 성공할 수 있다. 처음 버거가 나오면 재료를 다 보이게 나눠져서 나오며, 커팅해서 먹을 수 있도록 칼도 함께 제공되니 먹기 좋게 잘라 먹으면 된다.
주소 : 66-160 Kamehameha Hwy, Haleiwa, HI 96712
영업시간 : 11시~20시
한국인이 운영하는 맛집이지만 매장에 방문해보면 한국 사람보다는 현지인이 더 많다는 걸 느낄 수 있다.
매장에는 야외 테이블이 있지만 항상 사람들로 붐벼 대부분 포장해가는 경우가 많으며, 하나우마베이를 방문할 때나 한국음식을 먹고 싶거나 혹은 호텔에서 편하게 먹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다.
갈비바비큐, 치킨가스 부터 비빔밥, 비빔국수까지 메뉴가 많아 골라먹을 수 있고, 세트메뉴로 주문할 경우 반찬 4개를 고를 수 있다. 잡채, 감자조림, 김치, 나물, 콘슬로우 등이 반찬으로 제공된다.
주소 : 151 Uluniu Ave, Honolulu, HI 96815
영업시간 : 7시~21시 (일요일 휴무)
하와이 자유여행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어텔닷컴 하와이 전문몰(www.airteltour.com/hawaii)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