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는 롯데그룹과 현대제철, 두산엔진, 삼성테스코, 현대모비스, KCC 등 주요 기업들이 인턴 인력 모집에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그룹은 식품·음료 부문, 유통·관광 부문, 무역·서비스 부문에서 오는 7월부터 8주간 인턴으로 근무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을 졸업하거나 4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남녀 학생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인턴십 우수자에 한해 ''2008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채용 확정의 기회를 부여한다. 지원서 접수 마감일은 6월 4일이며, 입사지원서 접수는 당사 채용페이지로만 받는다.
현대제철(주)에서는 사무기술직 대학생 인턴을 6월 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관리, 영업·구매, 경영지원이며, 분야에 따라 이공계열, 인문계열 등의 전공자를 모집한다. 내년 2월 졸업예정인 4년제 대학교 재학생이면 지원가능하며, 모집분야별 전공분야와 근무지 등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역시 인턴과정 평가 우수자에 한해 대졸공채 응시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삼성테스코도 Store부문과 Buyer부문에서 인터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자로 2008년 9월 또는 2009년 2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채용이 확정되면 오는 7월 7일부터 8월 17일까지 약 6주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6월 2일까지다.
현대모비스는 4주간의 일정으로 두자릿수 규모의 하계 인턴사원을 뽑는다. 모집분야는 구매, 부품영업, 생산관리, 경영지원, 품질, R&D, 디자인 등이며 직무에 따라 근무지는 서울 본사와 용인 연구소로 나뉜다.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2009년 2월 졸업예정인 재학생, 전 학년 평균 성적 B학점 이상이다. 지원서는 6월 2일까지 당사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주)KCC는 연구개발 분야에서 내년 2월 졸업예정인 화학, 화학공학, 고분자공학, 재료공학, 소재공학, 공업화학 전공자를 뽑는다. 원서접수 마감일은 6월 3일이며 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받는다.
이밖에도 두산엔진, 후지제록스호남(주), (주)경농에서도 하반기 인턴사원을 채용 중이다.
잡코리아 김화수 사장은 "인턴기간은 회사뿐만 아니라 인턴사원들도 회사를 관찰하고 살펴보는 시기"라며 "회사와 얼마나 잘 맞는지를 스스로 평가하고, 서로간의 궁합을 맞춰보는 기간으로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