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셀로나를 두고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단연 안토니 가우디다. 바르셀로나는 근대 예술 활동이 가장 활발했던 곳 중 하나로 천재적인 건축가 가우디의 영향이 컸다.
가우디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최고의 건축가이자 '20세기 미켈란젤로'로 평해지는 인물로 그가 설계한 작품들은 그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특함이 있다.
유럽 개별여행 통합솔루션 투어퍼즐(www.tourpuzzle.co.kr)이 추천하는 바르셀로나 배낭여행 시 꼭 챙겨야할 필수 티켓 및 투어 상품을 소개한다.

짧은 기간 동안 바르셀로나를 알차게 둘러보고 싶으면 꼭 사야하는 시내교통패스이다. 정해진 기간 동안 지하철, 버스, 트램, FGC 등의 바르셀로나의 모든 대중교통은 물론 1존 내의 기차까지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관광명소 및 레스토랑에서 이 카드를 제시할 경우 5~50%의 할인 혜택과 무료입장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우디의 건축물들을 눈으로만 봐도 감동으로 다가오지만 전문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숨은 이야기까지 알게 되면 가우디의 숨결까지 느낄 수 있다. 바르셀로나 지하철 3호선 폰타나(Fontana)역에서 시작되는 투어는 카사비센스 → 구엘공원(내부입장) → 카사밀라 → 카사바트요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내부입장) → 구엘저택 → 레알광장 등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이루어진다.
지난해 새롭게 개장한 가우디 전시 센터는 안토니 가우디 전용 국제 박물관이자, 그의 작품을 대변하는 현식전인 최초의 박물관이다. 그간 알려지지 않은 인간 가우디와 건축물, 그의 혁명적인 작업 기술까지 모두 소장하고 있다. 3D 가상현실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180도 비디오 영상, 멀티미디어 홀로그램 등의 선진적이고 과학적인 기술을 접목해 가우디의 작품을 더욱 친근하게 소개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박물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