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나라 중국에서도 이처럼 거대한 폭포가 있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에 걸쳐있는 이구아수, 미국과 캐나다의 나이아가라, 아프리카 잠비아와 짐바브웨이 국경에 걸친 빅토리아 폭포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황궈수(황과수) 폭포가 바로 그 곳이다.
중국 구이저우성(귀주성)에 위치한 아시아에서 가장 큰 폭포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상하, 좌우, 앞뒤 여섯 위치에서 바라볼 수 있는 폭포이다. 황궈수 대폭포를 중심으로 다양한 크기의 폭포가 18개로 이루어져 있어 폭포군의 규모로는 세계최대의 폭포군이라 할 수 있다.
지형이 험준하기 때문에 외부와 왕래가 적어 중국 내 여러 소수민족이 아직 그 맥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다.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위치한 만큼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날씨로 연중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를 가지고 있다.
이밖에 황궈수폭포 주변엔 은 목걸이 폭포, 수렴동, 천성동, 천성교, 두파당 폭포 등 관광시설이 매우 풍부하다.
현재 ㈜우리두리 보물섬투어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항궈수 폭포 3박4일 및 3박5일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황궈수 폭포 이외에도 충칭(중경)에 위치한 2300년 역사를 지닌 홍야동 옛 거리와 충칭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가 일정에 포함돼 있고 충칭의 별미인 샤브샤브가 특식으로 제공된다.
4박5일 상품의 경우 카르스트 지형 특유의 수많은 기이한 봉우리가 있는 만봉림과 자연으로 만들어진 지구상의 가장 아름다운 흉터라고 불리는 마령하대협곡까지 포함된다.
문의=보물섬투어 중국팀(02-2003-2130/www.bomul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