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배낭여행을 보다 재밌고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현지 내 교통권, 관광지 입장권, 데이투어 등의 단품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유럽 개별여행 통합 솔루션 투어퍼즐이 추천하는 런던 배낭여행 전 꼭 구매해야할 티켓 및 투어를 소개한다.
유럽 지역 내에서도 물가가 비싼 편인 런던 내 이동 시 필수 아이템이다.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로 버스, 트램, DLR, 지하철, 지상철 모두 이용 가능하다. 구입한 충전 금액 소진 시 현지에서 재충전도 가능해 편리하다. 하루 1, 2존 기준 일일 최대요금이 6.4파운드로 지하철을 수 없이 타도 최대요금이상 부가되지 않는다.
오이스터 비지터 카드는 혜택도 다양하다. 런던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등장한 에미레이트항공 (Emirates Air Line) 케이블카를 2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템즈강 클리퍼 보트(Clipper boat)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탈 수 있다. 또한 별도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타인에게도 양도도 가능하며 일반 오이스터 카드와 달리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념품으로 소장가치까지 있다.
런던아이는 템즈강변에 위치한 런던의 상징으로 1999년 영국항공이 새천년을 기념해 건축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다. 유명한 만큼 이곳은 여행객들이 몰려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유리 캡슐로 이루어진 관람차는 한 바퀴 회전하는데 30분이 소요된다. 빅벤(국회의사당), 세인트 제임스 파크, 버킹엄 궁전 등 런던의 구석구석 모습을 다양한 방향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야간에 보는 런던 스카이라인은 예술이다. 터치스크린 가이드를 통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런던아이 스탠다드 티켓은 예약 시 탑승일자와 영문이름, 이메일 주소 등의 예약자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반드시 탑승일자를 맞춰야한다. 만 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무료 탑승이 가능하며 성인, 어린이 요금은 동일하다.
해리포터는 소설뿐만 아니라 영화로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큰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한 해리포터의 모든 것을 영국 런던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 2012년 6월에 오픈한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현재 런던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최고의 볼거리가 되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의 외관은 평범한 편이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영화 속 모습이 완벽하게 재현되어 마치 호그와트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영화 속 세트뿐 아니라 사용된 특수 효과, 촬영 기법 등을 체험할 수 있으니 꼭 한번 들려야할 명소다.
투어퍼즐은 오이스터 비지터 카드, 런던아이 스탠다드 티켓, 해리포터 스튜디오 데이투어 외에도 유럽 배낭여행 시 꼭 알아야할 티켓 및 투어 상품을 발권 수수료 및 핸드링 차지 없는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투어퍼즐 홈페이지(www.tourpuzzle.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유럽 개별여행 통합솔루션 투어퍼즐(02-777-4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