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국내 항공사 광고에 등장한 하트 모양의 섬은 피지를 로맨틱한 장소로 떠올리게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때문에 보다 로맨틱한 신혼여행지를 찾는 많은 예비부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허니문리조트가 피지를 신혼여행지로 결정한 예비부부들을 위해 보다 다양하게 피지를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피지에 자리한 리조트들은 객실들을 피지어로 '집'이라는 뜻의 '부레(Bure)'로 불린다. 신혼여행을 위한 럭셔리 리조트들은 단독 빌라 형식의 부레를 운영하는데, 인기가 높은 곳이 수상 부레이다.
그림같이 투명한 바다 위에 자리한 수상 부레는 리조트의 편안함과 피지 바다의 아름다움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형태의 객실이다.
리조트 근처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바나나 보트나 카약 등의 해양 스포츠도 있어, 피지의 바다를 보다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다.
통돼지, 닭, 카사바 등 다양한 재료를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흙과 돌의 열기, 코코넛 잎의 향으로만 익혀내기 때문에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이다.
카레도 대표 음식 중 하나이다. 인구의 절반이 인도인인 만큼 전통 카레의 깊은 맛을 체험할 수 있다. 닭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 다양한 주재료를 이용한 카레가 있지만, 꼭 맛 보아야 할 카레는 새하얀 생선 살이 듬뿍 담긴 카레이다.
타베우니(Taveuni) 섬의 날짜 변경선도 유명하다. 날짜 변경을 위해 편의상 그려놓은 날짜 변경선을 사이에 두고 한 발자국만 걸으면 어제로 돌아갈 수 있다. 특별한 조형물이나 기념 상점 없이 평범한 장소이지만, 하루라는 시간을 넘나들 수 있는 공간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려는 여행객들이 많다.
한편, 허니문리조트는 피지 최초의 수상 부레 리조트인 리꾸리꾸 리조트, 인터콘티넨탈, 마나아일랜드, 소피텔, 힐튼 등 다양한 피지 신혼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02-548-2222/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