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에서 하늘 길로 1시간정도 소요되는 팔라완은 최근 허니문계의 뜨거운감자로 급부상하며 허니무너 및 커플여행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팔라완 지하 강부터 바다거북, 고래상어 등 희귀한 동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무엇보다 최고급리조트부터 중저가호텔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어 가격대비 좋은 시설의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팔라완에도 없는 것이 한 가지 있다. 바로 쇼핑센터. 호텔이나 타운 내 에 작은 기념품 상점만이 있을 뿐이다. 다른 것에 방해받지 않고 팔라완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는 이야기다.
기념품은 예술하는 재소자들이 모여 있는 이와히그 교도소 농장에서 수공예품을 구매하거나, 푸에르토프린세사 시장에서 바다진주 등 팔라완에서만 살 수 있는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필리핀 전문 여행사 온필은 지하강 투어, 호핑 투어, 시티 투어 등이 포함된 팔라완 현지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배를 타고 지하강을 관람하는 지하강 투어는 팔라완 대표 투어 프로그램이다. 지하강은 총 길이가 약 8.2km에 이르며 세계에서 제일 긴 지하강으로 선정됐다. 하지만 여행객에게 허락된 구간은 단 1.5km. 이 마저도 하루에 900명밖에 볼 수 없어 발 빠른 예약이 필수다.
모든 프로그램은 중식 또는 석식이 현지식으로 제공된다. 상품가는 6만9000원부터이며 각 프로그램 일정마다 가격이 상이하다.
문의=필리핀 전문여행사 온필닷컴(1544-0008/www.onfi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