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4일 미국 라스베가스 가전전시회 자사 부스에서 "세계 최초로 곡률반경 30R을 구현한 18인치 롤러블(Rollable) 패널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LG디스플레이가 세계시장에 내놓은 첨단혁신 패널에는 이 외에도 회로 등이 하단으로 매립돼 종이와 같이 얇아 보이는 디자인 컨셉트의 55인치 페이퍼씬(Paper-Thin) OLED TV, 65인치 오목(Concave)-볼록(Convex) OLED 등 미래 컨셉트 제품도 포함됐다.
LCD Zone에서는 LG디스플레이의 진화된 아트 슬림(Art Slim) 기술과 화면.베젤의 경계를 없앤 4면 보더리스(Borderless) 기술을 함께 적용해 디자인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 올린 65인치 TV용 제품을 내놨다.
또,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은 35% 낮추고 동일한 휘도를 구현하거나 또는 50% 높은 휘도를 구현할 수 있는 M+(엠플러스) 기술 기반의 HDR, 8K(7,680 X 4,320) 65인치 TV용 패널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LG디스플레이는 6년 연속 LCD 1위 기업의 위용을 이어가고 있다.
상업용 Zone에서는 리테일.상업.공항 안내 디스플레이 등에 최적화된 58:9 화면비의 86인치 스트레치 LCD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공개했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0.9mm 화면 테두리(Bezel) 두께가 적용된 55인치 4장의 비디오월(Video Wall)을 전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자동차용(Auto) Zone에서는 차량 곡면과 어우러지며 3단으로 휘어진 25인치 워터폴(Waterfall) LCD 제품,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가 가능한 10.3인치 인셀터치 제품 등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는 이 제품들을 포함해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6 전시회' 기간 동안 고객사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 계획이다.
이를위해 OLED Zone과 LCD Zone, 자동차용 시장의 고객을 겨냥한 자동차존 등을 마련해 운영에 들어갔다.
LG는 주력제품으로 명암, 색정확도, 시야각 등 모든 면에서 현존 최강 화질로 평가 받고 있는 65, 77인치 TV용 UHD OLED 패널을 전시하고 있고, 사이니지용 55인치 양면 디스플레이 및 65인치 OLED 8장을 양면으로 이어 붙여 만든 139인치 ‘S’자 형태의 VTO (Vertical Tiling OLED)도 전시한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은 “다양한 솔루션으로 확대되고 있는 OLED 시장 및 자동차용(Auto), 사이니지용(Signage)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차세대 시장에 선제 대응해 지속적으로 시장과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