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데이 소진, '응팔' OST로 혜리 지원사격

걸스데이 소진이 '응답하라 1988' OST에 참여, 성덕선 역으로 출연 중인 팀 멤버 혜리를 지원사격 한다.

24일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스데이 맏언니 소진은 막내 혜리가 출연중인 tvN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이하 '응팔') OST '매일 그대와'를 불렀다. 해당 음원은 오는 26일 0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소속사 관계자는 "소진이 그룹의 막내 혜리가 출연중인 드라마 OST를 부르게 되어 무척 기뻐했다. 소진도 '응팔'을 본방 사수하는 열혈팬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혜리가 덕선 역을 맡아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연기로 드라마를 잘 이끌어가며 연기자 변신에 성공한 가운데, 응원의 OST를 부르게 된 소진은 가창 뿐만 아니라, 코러스까지 직접 소화해내는 등 열의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들국화의 곡인 '매일 그대와'는 사랑하는 사람과 매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감미로운 러브송이다. 소진의 담백하고 깔끔한 보컬과 어쿠스틱 감성이 어우러진 곡으로 재탄생, 극중 배경인 1980년대에나 지금에나 사랑하는 이들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향수와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한편 '응팔' OST는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며 돌풍을 일으키는 중이다. 노을의 '함께'를 비롯해 '청춘'(김필),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소녀'(오혁), '혜화동(혹은 쌍문동)'(박보람),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디셈버), '보랏빛 향기' (와블) 등 출시하는 모든 곡들이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장기 집권하고 있는 가운데, 소진의 '매일 그대와'가 인기를 이어갈지 관심거리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