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가수 박원의 첫 발걸음

[이 노래 들어볼래?] 12일 정규 1집 '라이크 어 원더' 발매

가수 박원(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출신 가수 박원이 첫 솔로 앨범을 내놨다.

박원은 12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라이크 어 원더(Like A Wonder)'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총 11곡이 수록됐다. 박원은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의 면모를 뽐냈다.


타이틀곡은 '우리 둘이'는 박원이 길거리에서 싸우는 커플을 보며 노랫말을 쓴 곡으로, 사랑을 주제로 한 달달한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인다. '보이스 코리아' 출신 가수 이은아가 함께해 연인끼리 나누는 대화같은 노래를 완성했다.

이밖에 박원에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영예를 안겨준 'Like A Wonder', 이소라의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를 박원만의 느낌으로 풀어낸 '나를 좋아하지 않는 그대에게', 컨트리풍의 느낌이 물씬 나는 '5분만', 꿈 속에서 보았던 그녀를 생각하며 만든 '오 그대여'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곡들이 담겼다.

박원은 "처음 곡을 만들 때의 그 느낌을 있는 그대로 전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완성한 이야기들이다. 창작의 순간, 그 설렘을 함께 느끼신다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소개했다. 이어 "성의 없어 보이기도 하는 '그냥'이라는 말이 때로는 엄청난 힘과 이유가 되기도 한다. 많은 성원과 사랑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박원은 2008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실력파로, 그룹 원모어찬스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